라이프로그/블로그라이프

오즈체조위젯으로 VDT증후군을 예방해볼까요?

필넷 2009. 3. 2. 22:36
반응형

VDT증후군에 대해서 모두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바로 VDT증후군에 관한 이야기와 그 예방법으로 오즈체조위젯을 소개해보려고합니다. ^^

Visual Display Terminal Syndrome의 약어입니다.  위키백과에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VDT 증후군]
VDT 증후군(Visual Display Terminal Syndrome)은 컴퓨터 모니터 VDT
를 보면서 장시간 작업을 하고 난 뒤에 발생하는 안 증상과 근골격계 증상, 피부 증상, 정신신경계 증상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컴퓨터 시각 증후군(Computer Vision Syndrome)이라고도 한다.


구체적인 증상으로는 목의 통증(일명 자라목), 손목, 손가락, 허리 통증이 수반됩니다. 또한 안구 건조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주로 고정된 자리에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일종의 직업병입니다.
뭐 다들 알고 계시리라고 생각됩니다. ^^;

예방하는 방법도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익히 알고 있습니다.
1. 주기적으로 먼곳을 바라보거나 눈을 깜빡이는 운동을 하기
2.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서 일하기
3. 매시간 어깨나 등, 허리등을 움직여서 풀어주기


등등의... 대부분 알고 계시죠?  문제는 실천을 못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 또한 얼마든지 VDT증후군이 오지말라는 법이 없습니다.  저 역시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하는 업종이다 보니 ... 일할때보면 자라목입니다. 이글을 쓰는 지금도 어깨도 아푸고 허리도 아푸군요. 쩝.. T.T

자, 이제부터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바로 오즈 체조 위젯이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있으신 분들은 블로그에 오즈 체조 위젯을 설치하십시요. 오즈 체조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의 DecoTree님 블로그를 참고하시구요.

난 위젯으로 체조한다(OZ체조위젯리뷰)

운영중인 블로그가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제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주세요(너무 속 보이나요?) ^^;;
이제부터 출근해서 아침에 한번, 점심먹고 휴식시간에 한번씩 OZ 체조를 해보시죠.

오즈 체조 위젯에는 총 11가지의 운동이 있습니다.

VDT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슨 운동이 좋을까요? 바로 옆에 보이는 '안구운동', '어깨 스트레칭', '손목운동' 을 틈틈히 하는겁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재밌는 체조도 있군요.

- 항문운동?  이거는 정력(?)에 좋겠습니다. ㅎㅎ
- 출산후 변비로 고생하는 여성분들, 앉아서도 따라해보세요. 변비탈출입니다.
- 점심먹고 밀려오는 춘곤증, 졸음예방 체조로 날려버리세요.

그외에 따라해보면 재미있는 체조가 더 있습니다.











오즈체조위젯!, 제가 보기에는 사무실에 앉아서 종일 컴퓨터와 씨름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형 위젯인 것 같습니다.

모두 오즈체조위젯으로 VDT증후군을 예방해보시죠. 자, 모두 따라해보세요. ^^*

안구운동

어깨 스트레칭

손목운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