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인터넷,컴퓨터

댓글 입력폼의 위치를 바꿔보세요.

필넷 2009. 3. 16. 12:25
반응형
가끔 인기있는 유명 블로거의 블로그를 방문하면 무수히 많은 댓글이 달린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별로 찾아주는 방문객이 많지 않아서 새로운 댓글을 달기위해 크게 불편함은 없지만...따라서 제 블로그처럼 방문객이 많지 않은 블로그는 이 포스트와 내용과 해당사항이 없을 듯 합니다. ^^;

그러대 정말 블로그를 통해 이웃과 소통에 열심이신 분들의 블로그에는 댓글의 길이가 몇 페이지를 넘습니다. 때때로 댓글을 달기 위해서 한참동안을 마우스를 스크롤해야 하는 압박이 있습니다.
사실, 다른 분들이 달은 댓글도 한번씩 읽어보고 달면 좋겠지만, 다른 블로거들이 달아놓은 댓글은 잘 보지않고 지나치는 경우가 대다수 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만 그런가요? ^^;;

아무튼 이런 불편함을 덜기위해 댓글 입력폼을 댓글리스트의 앞부분에 위치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

관리자→스킨→HTML/CSS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s_rp_input_form>를 찾습니다. 그리고 <s_rp_input_form>부터 </s_rp_input_form>까지의 영역을 블럭지정해서 잘라내기(Ctrl + X) 합니다.

그리고 <div class="commentList">를 찾아서 바로 위에 붙여넣기(Ctrl + V) 하면 끝!

입력폼 위치를 바뀐 후

입력폼 위치를 바꾸기 전



간단하죠? 자신의 블로그에 댓글이 많이 달린다고 생각되는 블로거들은 이렇게 바꿔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댓글 다는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이게 편한 것 같거든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