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문화,여행

[디자인올림픽]I-DESIGN 놀이터에 가보세요

필넷 2009. 10. 19. 12:36
반응형

서울 디자인 올림픽은?


이달 10월 5일부터 잠실종합운동장과 한강공원, 서울도심 곳곳에서 디자인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서울디자인올림픽(SDO)은 서울시가 2010년 세계 디자인 수도로 지정된 것을 계기로 진행되는 국제적인 규모의 디자인 문화축제이다.

특징은 단발적인 행사가 아닌 잠실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무려 3주간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진행되는 종합문화축제의 성격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어제까지 무려 130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고 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종합문화축제


어제 주말을 맞아 디자인올림픽을 살펴보기위해 잠실종합운동장을 찾았다.
별다른 사전지식없이 방문했는데  다양한 전시회페스티벌의 규모와 구성에 놀라고 말았다. 그리고 대부분의 전시와 페스티벌, 퍼포먼스, 패션쇼, 공연등을 무료로 관람할 수가 있다.

주경기장 옆의 보조경기장에는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즐기기에 적합하게 꾸며진 I-DESIGN 놀이터가 있다.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여러가지 체험행사와 귀여운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다. 그리고 보조경기장의 육상트랙에는 아이들을 위한 잘 꾸며진 문화가 있는 놀이터상상 어린이 공원이 있고 중앙의 넓은 잔디에서는 아이와 함께 부모가 뛰어놀 수가 있어서 마치 집 근처의 공원에 놀러온 느낌이다.

종합안내소에 가서 신분증만 맡기면 유모차와 돗자리까지 대여해준다.

마침 어제는 휘슬러코리아에서 '자선요리나눔 패밀리데이' 를 점심때 진행하고 있었는데,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다양한 음식들을 제공했다. 덕분에 점심값도 안들고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을 수가 있었다.

넓은 잔디에서 공놀이하는 정겨운 모습 무료시식으로 점심 해결 다양한 공연(탭댄스를 하고 있네요)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무료시식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I-DESIGN놀이터에서 2시간 정도를 놀고, 대여한 유모차에 아이를 태우고 잠실 주경기장으로 가니 퓨전형식의 국악과 탭탠스 등의 공연도 볼 수가 있었다.


Created with Admarket's flickrSLiDR.

10월 29일까지 다양한 콘서트와 패션쇼, 페스티벌이 진행되니 미리 서울디자인올림픽 사이트를 참조하여 날짜를 정해 방문해보면 좋을 듯 싶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