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인터넷,컴퓨터

파이어폭스에 검색엔진 추가하기/파이어폭스 플러그인 만들기

필넷 2009. 8. 19. 16:31
반응형
1. 파이어폭스에 검색엔진 추가하기

파이어폭스에서 기본 검색엔진을 추가하는 방법은 이곳에 가서 해당 검색사이트의 주소로 검색을 합니다.

구글사이트 플러그인

예를들면, 구글의 검색엔진을 추가하고 싶다면 URL에 구글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와 관련 모든 플러그인을 검색해줍니다.

검색된 플러그인들 중에서 적당한 것을 골라 클릭하면 검색도구를 사이트 목록에 추가할 것인지를 묻는 대화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추가됩니다.

추가하고 싶은 검색엔진의 플러그인이 없을때는 왼쪽의 Create/Submit Plugin 페이지로 가서 직접 만들 수가 있습니다.




2. 파이어폭스 검색엔진 플러그인 새로 만들기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찾고자 하는 검색엔진 플러그인이 없을때는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파란의 열린주소창 검색엔진을 예로 들면,

옆의 이미지와 같이 입력하면 쉽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단 붉은색으로 표시된 곳에는 즉, 검색어가 입력될 곳에 {searchTerms} 라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모두 입력 후에 Generate Plugin 버튼을 누르면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할 XML 파일이 만들어지고, Install Plugin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설치됩니다.

마지막으로 Submit Plugin 버튼을 누르면 Mycroft Project 에서 검색을 통해 다른 사람들도 이용할 수가 있게됩니다.








생성된 플러그인


파란 열린주소창 검색을 검색창에 추가하시려면 이곳 에서 http://dns.paran.com 을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둘중에 하나를 클릭하면 파이어폭스 검색창에 파란 열린주소창 검색엔진이 추가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