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블로그라이프

제 블로그의 방문자 통계에서 눈에 띄는 점

필넷 2008. 9. 9. 10:33
반응형

블로그 개설한 지 20여 일 정도 되었습니다.  각종 검색포털 사이트에 블로그 등록한 지는 2주 정도?
처음 블로그 개설할 당시에만 해도 제 블로그의 얼마 되지 않는 방문자들의 대부분이 다음 블로거 뉴스다음검색을 통해 유입되었습니다.

방문자 수를 늘려보기 위해 고심하던 중 '네이버', '다음', '야후', '파란', '구글', .. 그리고 메타블로그 등에 가입하여 보았습니다.
그 뒤로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구글'을 통한 유입 비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림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다음 블로거 뉴스는 순위가 3위로 떨어지고 구글이 2위로 올라왔네요.  머지않아 1위 다음을 제치고 제 블로그의 방문자 유입경로 1위를 차지할 것 같네요.

궁금하고 신기하기도 한 것은 국내 최대의 검색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를 통한 방문자 유입은 미미하구요.

아무래도 네이버의 폐쇄적인 정책때문일 듯 싶네요. 하지만 네이버도 최근에는 많이 변하려고 시도하는 듯 합니다.

관련기사 : 네이버 블로그 개방을 클릭하다.

아무튼 구글을 통한 방문자 유입의 증가는 고무적입니다.

문제는 현재의 방문자수(하루 평균 70~80명)를 어떻게 100명 이상으로 늘리느냐인데...

얼마전 구글 크롬 사용기를 포스팅했더니 이틀 동안 방문자수가 100명을 넘더군요. ^^V.  딱 이틀.. T.T

제 블로그의 특성상... (제가 현재 공부하고 있는 내용들을 정리해서 포스팅하는...), 새로운 글을 자주 올리기는 힘들고... 그래도 가능하면 일주일에 한개 정도씩을 포스팅하려고 노력중이긴 합니다.

네이버에도 제 블로그가 잘 노출이 된다면 구글 만큼(또는 그이상) 방문자 유입이 될 듯한데...

아무튼 일평문 방문자 100명을 목표로 계속 고민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