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IT Tech

다음뷰와 믹시,메타사이트 추천버튼 통합하기

필넷 2009. 9. 7. 12:32
반응형

이번에는 다음뷰, 믹시 그리고 메타사이트 추천버튼을 한줄로 통합하는 작업을 위해 또다시 삽질을 했습니다.

티스토리의 블로그에서는 missflash님께서 공개한 자바스크립트로 비교적 쉽게 적용을 할 수가 있었는데, 설치형 텍스트큐브에서는 역시나 또 미묘한 차이(?)때문인지 missflash님의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역시나 구글링을 시도하니 관련 포스트는 몇개 검색이 됩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에서는 잘 동작하지 않습니다.

믹시업과 블로거뉴스 대통합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용 블로거 위젯 플러그인
텍스트큐브닷컴용 메타사이트 대통합 플러그인을 공개합니다 [컨버터 포함]

그나마 제 환경과 가장 유사한 포스트가 도아님믹시업과 블로거뉴스 대통합 플러그인이였지만, 믹시와 다음뷰 위젯이 현재와 같은 모양으로 바뀌기 이전의 플러그인이라 그런지 제가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

제가 원하는 디자인은 이전 블로그에서 사용하던 다음뷰와 믹시추천버튼과 메타사이트 및 구독버튼의 한줄정렬입니다. 따라서 missflsh님의 스크립트 코드가 동작만 잘 되면 해결이 되는 것인데, 무엇때문인지 다음뷰 버튼만 혼자 떨어져서 표시됐습니다.

결국, 몇번의 삽질끝에 아래와 같은 모습을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에효... --;;

다음뷰, 믹시 그리고 메타사이트 구독버튼 통합하는 방법


먼저 다음뷰 플러그인을 사용중 상태로 바꿉니다. 그리고 환경설정에서 위젯종류를 버튼형으로 설정하고 추천버튼을 보여주는 것으로 설정합니다.

다음은 missflash님의 [팁] 티스토리에서 믹시&블로거뉴스 추천 위젯, 카테고리 글 더보기 위치 설정하기!!!의 포스트에서 블로거뉴스 관련 자바스크립트를 일부 수정합니다.
[code]var recombox = document.getElementsByTagName("embed"); for (var i=0; i원래 잘 작동하는 코드를 제가 잘못 적용해서 안된 것을 괜한 삽질(?)을 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missflash님께서 만든 코드가 설치형 텍스트큐브에서 잘 동작하지 않는다면 저처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