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육아일기,정보

(도서리뷰)종알종알 말놀이

필넷 2008. 9. 24. 16:42
반응형
종알종알 말놀이 그림책 1~5권 세트종알종알 말놀이 그림책 1~5권 세트 - 8점
웅진닷컴 편집부 엮음/웅진주니어(웅진닷컴)
9월 19일날 도착했으니 5일만에 리뷰를 남기게 되네요.

이 책을 구입하기 10일전에 '도리도리잼잼픽쳐북'을 구입했는데 아이에게 아주 호응이 좋았습니다.

도리도리잼잼픽쳐북 리뷰는 이전 포스트를 확인하세요. ^^

지난번에 구입한 '도리도리잼잼픽쳐북'은 사실은 지금 28개월인 제 딸에게는 조금은 늦은감이 있어 고민했었는데 다행이 반응이 굉장히 좋았구요. 이후로 제가 퇴근하고 집에만 들어가면 책 읽어달라고 하고... 가끔 잠들기 전에도 읽어주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읽어주려 노력하니 아이도 좋아하고 재밌어하는 것 같네요. 

생각했던대로 28개월된 제 딸에게는 내용이 쉬웠던지 책을 구입한지 불과 10여일 만에 20권을 대부분 아이가 외우는 듯해서... 조금도 내용이 많고 재미있을 듯한 새로운 책을 구입할 것을 고민하다 '종알종알 말놀이' 라는 책을 구입했네요.

이 책은 일단 겉표지만 하드커버이네요. 도리도리잼잼픽쳐북을 몇일 보다가 이 책을 보니 왠지 아이들이 몇번 보면 금새 파손되고 헌책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5일이 지난 아직까지는 괜찮습니다. ^^a


글밥은 도리도리잼잼픽쳐북보다 2배정도 많은 수준입니다. 28개월된 제 딸에게 딱 적당한 듯 하네요.

내용은 각 권마다 명사, 동사, 의성어 등으로 주제가 있습니다.

책 제목이 '종알종알 말놀이' 인 것처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반복적으로 재미있게 사용합니다. 아이와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10장 정도로 구성된 이야기 뒤에는 단어놀이를 할 수 있도록 1장 분량으로 이야기 속에서 사용된 단어들이 별도로 구성되어 있구요.

저는 1권~10권까지 모두 구입하였는데 '도리도리잼잼픽쳐북'보다는 크기나 두께면에서는 절반 정도여서 책꽂이에 꽂아두면 '도리도리잼잼픽쳐북' 만큼 뽀대 나지는 않네요. ^^;;

5일 되었는데 벌써 6~7권 정도는 아이가 내용을 다 알아요. 또다시 다음 책을 고민해봐야 할 듯... ^^a

아무튼 이달들어 구입한 2개의 전집으로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가지도록 해준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필넷의 육아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http://unius.tistory.com2008-09-24T06:52:260.38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