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IT Tech

발행되지 않은 공개글에서 믹시위젯 감추는 방법

필넷 2009. 10. 30. 11:24
반응형

메타사이트 추천버튼 중에서 대표적인 것으로 믹시 위젯과 다음뷰 위젯이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두가지 위젯을 이용하고 있다.  그래서 블로그를 디자인할때 이 위젯들을 다른 메타사이트 버튼 또는 구독버튼과 어떻게 하면 잘 배치할지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한다.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에서 '다음뷰 믹시 통합' 으로 검색해보면 관련 글들이 많다. 그 만큼 꾸준히 관심을 받는 내용이다.

필넷의 블로그라이프에도 krang님이 배포한 메타사이트 버튼과 RSS구독버튼, 그리고 다음뷰와 믹시위젯을 적절히(?) 배치하여 사용하고 있다. 다음뷰와 믹시, 메타사이트 추천버튼 통합하기 라는 글에서 그 방법을 설명했다.

그리고 최근 트위터를 시작하면서 새롭게 리트윗 버튼을 본문 하단에 달아서 사용하다가 디자인을 약간 바꾸게 되었다. 믹시 위젯을 본문 하단으로 옮기고 다음뷰와 리트윗 버튼을 아래와 같이 배치하였다.

이와같이 디자인을 변경하니, 약간 보기않좋은 상황이 연출되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올리는 모든글들을 발행하지는 않고 있다. 따라서 발행하지 않는 글들은 공개 상태로만 놓아두는데, 문제는 발행되지 않은 공개글들의 믹시위젯[각주:1]이 약간은 눈에 거슬리는 것이다.

다음뷰 버튼과 같이 있을때는 작은 크기의 버튼으로 보여주어서 크게 나쁘지 않았는데, 이렇게 본문하단으로 내려서 큰 크기의 위젯을 사용하니 약간은 보기에 좋지 않다.

믹시위젯의 설정을 발행된 글만 등록하도록 해 놓았지만, 발행되지 않은 공개글에도 믹시 위젯이 보여지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인 것이다.

발행되지 않은 공개글에서 믹시위젯 감추기


방법은 간단했다.

[code]    //mixUP위젯 출력     function MIXSH_DP_ArticleFooter($target, $mother)     {            global $entry;         $config_data = MIXSH_FUNC_LoadConfig();              $widgetstr = "";       // mixUP위젯 표시       if($config_data["mixupWidget"]!="t1" && $entry["visibility"]>=3 )  //위젯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을 경우, 비공개글이거나 보호 글일경우       {                        [/code]

믹시 위젯의 index.php 에서 믹시 위젯을 출력해주는 함수를 찾아서 8번째 줄을 $entry["visibility"]>=3 으로 수정하면 해결된다. 물론 모든글을 믹시에 등록하도록 설정해서 사용하는 블로그에는 해당 사항 없는 내용이다. ^^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1. 믹시위젯의 설정도 발행된 글만 등록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