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블로그라이프

프블 위젯 Beta 테스트중입니다.

필넷 2009. 6. 13. 00:09
반응형
며칠전에 프레스블로그에서 진행하는 프블 위젯 Beta 테스터 50명에 선정되어서 사이드바의 위자드닷컴 앰블럼 바로 밑에 달았습니다.

올 2월경에 프레스블로그의 프리미어블로그에 선정되기도 했었는데, 거의 활동을 안하고 가끔 블로그 시티에 육아 관련 포스트만 발행했습니다.

프레스블로그에 자주 방문을 안하다보니 좋은 아이템이 있어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던차에 '프블위젯' 이라는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는 프레스블로그의 메일을 보고 신청했다가 덜컥? 선정이 되어버렸습니다. ^^

베타테스트 기간이 7월3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는군요. 생각보다 길게 하네요.
베터테스터로 선정되어 활동을 하게 되었으니, 간략하게라도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display형 배너이미지로 보기

그럼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째, 옆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위젯의 크기가 크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의 사이바에 달린 또 다른 위젯들과 비교해볼 때 애드찜 위젯보다는 작고 한개몰 위젯보다는 약간 큽니다.
개인적은 느낌은 딱 적당하다는 느낌입니다. 사실 애드찜 위젯은 조금 길다는 느낌을 계속 가지고 있었습니다.

둘째, 센스있고 재밌는 위젯의 기능입니다.

위젯을 처음 담아갈때 지역 설정을 하면, 위젯에서 해당 지역의 날씨에 따라 위젯의 스킨배경이 자동적으로 바뀌고 시간에 따라 낮과 밤이 바뀝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방문자들이 재미로 해볼 수 있는 '쌍쌍점' 이라는 사랑점 보기를 제공합니다.  해보니 경우의 수가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오실때마다 사랑점을 한번 눌러보세요. ^^

목록으로 보기

세째, 작지만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 처럼 프레스블로그에 자주 방문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방문하지 않고도 프레스블로그에서 진행되는 모든 정보를 놓치지 않고 볼 수가 있습니다.  목록으로 볼 수도 있고 display형 배너 이미지로도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씨티의 오늘의 추천글, WP(Weekly Posting), MP(Million Posting)을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시티 글보기



마치, 믹시 위젯과 애드찜이 결합된 듯한 느낌도 듭니다. ^^

베타테스트가 종료된 뒤에 위젯을 통한 광고수익이 가능한 형태가 될지는 지켜봐야 겠지만, 프블위젯도 광고위젯의 기능을 더하게 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